아시겠지만 교차로 신문은 우리나라에서 가장유명한 생활정보지 중 하나입니다. 교차로 신문은 1989년에 대전에 처음 창간된 신문입니다. 대전에 대덕 테크노밸리의 연구소에서 일하는 사람이 실험기기를 구하기 위하여 서울에서 어쩔수 없이 실험을 할 수 밖에 없었던 상황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알고 봤더니 그 실험기기는 자기 연구서 옆 건물에 있었던 것이지요. 이 것을 계기로 하여 교차로 신문을 만들게 된것이지요.

교차로신문은 거의 전국적으로 있습니다. 중국에도, 미국에도, 심지어는 일본에도 발행이 되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생활정보지 입니다. 

하지만 교차로 신문은 요즘에 들어서 발행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모바일의 발전때문입니다. 인터넷은 그럭저럭 커버가 가능했지만, 모바일의 발전은 종이 신문이 설 곳을 잃게 만들었습니다. 대신에 교차로 신문은 인터넷으로 진출을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할 수원 교차로 구인구직 역시 그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원 교차로 구인구직 사이트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에서 ‘수원 교차로’라고 검색을 하면 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장 먼저 나와있는 검색결과를 클릭하면 수원 교차로 신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수원교차로 홈페이지 주소 : http://www.ikcr.co.kr/

수원 교차로 신문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인터넷 교차로 취업 알바 라는 항목을 클릭을 하면 수원 교차로 구인구직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수원교차로 구인구직 사이트 바로가기

(2021-02-22 링크수정)

이러한 과정이 불편하고 복잡하다고 생각한다면 여기서 제공을 하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훨씬 더 깔끔한 방식이라 생각을 합니다.

위의 화면은 수원교차로 구인구직 홈페이지입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직종별, 지역별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필터링을 잘 활용을 해서 원하는 정보만 취사 선택을 하여 보시면 될것 같아요. 꽤나 많은 정보가 있기 때문에 알바천국이나 기타 다른 취업포털의 대안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