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오래전에는 교차로 신문이 굉장히 친근하게 여겨졌습니다. 동네 골목 앞에는 항상 교차로 신문이 있었고 많은사람들이 이 교차로 신문을 통하여 중고 물건을 거래를 하거나 구인구직을 하였습니다. 영주교차로신문 역시 많은 사람들이 활용을 하였던 신문 중 하나였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예전만큼 많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지는 못합니다.

그 이유를 생각해보면 인터넷이 발달했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신문들도 더이상 종이신문 발행부수를 늘리지 못하고 있을 정도로 종이로 된 것을 보는것은 대체제가 있는 상황에서는 효율적이지 못합니다. 영주교차로 신문역시 종이신문 발행부수도 많이 줄었고, 그리고 홈페이지를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영주 교차로신문을 보기 위해서는 네이버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방문을 하시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대형 포털사이트에서 간단하게 ‘영주교차로’라고 입력을 하면 손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 영주교차로신문 바로가기

http://www.yjkcr.com/

하지만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좀 더 편리하게 영주교차로 신문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물론 주소를 직접 입력을 하여도 영주교차로 신문으로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영주교차로신문으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을 보면 로그인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기는하지만,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영주교차로의 정보를 보는것은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또한 우측에 있는 종이신문 형태를 클릭을 하게되면 영주교차로신문 그대로보기가 가능합니다. 종이신문처럼 컴퓨터에서 볼수 있습니다. 이러한 형태를 이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북이 아무리 보기에는 좋더라도 편리함 만으로는 홈페이지에서 그냥 자료를 조사하는것이 더 나을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필터링이 가능하기 때문에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캐치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