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의 파괴는 계속된다!? 예전에는 긴 말을 줄여서 표현을 하는 것이 많이 이루어졌었지요. 이러한 것을 보고 한글의 파괴라고 많은 비판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비판에 아랑곳 하지 않고 사람들은 초성만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이제는 해석하는것도 굉장히 어려워졌습니다.

초성만으로 이루어진 글자를 이해를 못하면 자기가 아싸라는 생각이 들어서 많은 자괴감이 들기도 합니다. 이런 감정 느끼지말고 초성해석기를 이용해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쓸만한 초성해석기 몇개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첫번째 소개할 초성해석기는 자음퀴즈라는 사이트 입니다. 자음만으로 검색을 하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나의 예를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이들 사용하는 “ㅇㄱㄹㅇ”이라고 검색을 하면 답이 여러가지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것을 찾으면 되는 방식이지요. 제가 보기에는 다른 사이트 필요 없이 이거 하나면 완벽하게 됩니다. 대부분의 답은 사용자등록답이 나오죠. 가끔 어려운 초성은 사전까지 봐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ILAB 초성해석기는 조금은 전문적인 사이트입니다. 한국어 형태소 분석기를 개량하여 초성채를 해석하는 방법입니다. 제가 몇가지를 사용을 해봤는데 경험적으로 자음퀴즈의 결과가 더 우수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왜냐하면 은어같은것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