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주 꼬꼬마였을때 가장 인상깊게 봤던 게임은 바로 테트리스였습니다. 동네마다 있었던 ‘오락실’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게임이라고 말할수는 없지만 스테디 셀러라고 이야기할수 있었던 게임이 바로 ‘테트리스’였습니다. 실제 인기가 있었던 게임은 원더보이와 프로야구라는 게임이었습니다.
저는 게임을 순발력있게 잘 할수 있는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잘하지 못하였지만, 그래도 그나마 잘 할수 있었던 것이 테트리스 였기 떄문에 꽤나 재미있게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1 자로 생긴 것으로 4줄을 모두 없애면 굉장히 효과가 좋았습니다.
이런 테트리스 게임은 계속적으로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지금 스위치에서 뿌요테트는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지요. 저도 관련된 게임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딸내미가 더 좋아하는 게임이 되었습니다.
근데 테트리스는 저작권과 관련해서 엄격합니다. 과거에는 한게임 테트리스가 존재하였지만, 이제는 계약이 끝나서인지, 저작권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더이상 운영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아쉬운것이 사실입니다.
여기로 들어가면 테트리스 오리지널 게임을 즐길수 있습니다. HTML5로 만든 게임입니다. 쉽게 게임을 할수 있고,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어서 쉽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사람과 대전을 하고 싶다면 폴란드 테트리스가 대안이 될수 있습니다. 저작권이 있는지 업는지는 도무지 알수 없지만, 정황상 저작권은 없는것으로 ㅅ애각이 드네요. 수익화를 하는 것도 없고 도네이션만으로 운영이 되고 있는 게임입니다. 그래서 깔끔하기는 하지만, 뭔가 찝찝함은 없지 않습니다. 게임을 다운로드하시고, 아이디 비번을 만들어서 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