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맞벌이 안하는 가정이 드뭅니다. 제 주변에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맞벌이를 하고, 외벌이를 하는 사람을 보면 그게 도리어 특이하다고 할 것 같습니다. 여성의 사회진출이 어느때보다 중요한 시대이기 때문에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아니, 어쩌면 맞벌이를 하지 않으면 생활이 유지되지 않기 때문인것도 같습니다.

맞벌이를 하게되면 아이를 키우는것이 힘듭니다. 사회제반시설이 제대로 마련이 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가사도우미를 이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이를 봐주는 사람이거나, 집안일을 어느정도 도와줘야 맞벌이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글에서는 가사도우미 시급을 알아보는 방법에 대한 글 입니다. 가사도우미 시급에 대한 감을 잡기 위하여 도움이 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미소(miso)에 나와있는 가사도우미 시급 

미소는 유명한 가사도우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아래에 나와 있는 요금이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대략적인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지역별로 조금씩 요금이 다릅니다. 도시지역과 시골지역, 서울과 광주 모두 조금씩 시급이 다릅니다. 대략적으로 위와 같다고 생각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시간이 짧을수록 시간당 요금이 비싸고, 시간이 길수록 시간당 요금이 저렴합니다. 그래도 최저 임금보다는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디헬퍼에서 가사도우미 시급 체크하기

단디헬퍼도 꽤나 유명한 사이트이지요. 여기에서 구인구직을 할 수 있습니다. 정해진 가격은 없지만 보시면 대략적인 가격을 알 수 있습니다.

금액은 하는 업무에 따라서 조금 다릅니다. 몇년전에 비하여 시급은 많이 올랐습니다. 과거에는 11000~12000원 정도였다면 요즘에는 14,000 정도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이후로 가격이 많이 오른게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단디헬퍼 홈페이지

여기로 들어가면 해당 웹사이트를 들어갈 수 있습니다. 조금만 둘러보면 시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꼭 여기서 구인을 하라는것은 아닙니다. 대략적인 시세를 확인해야지, 억울한 경우가 발생하지 않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