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잡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간호 의료 취업 포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취업을 할 때는 대형 취업포털을 이용하게 되는데요, 특수한 직종(간호사와 같은)은 간호잡과 같은 사이트를 통하여 취업하는 것이 보통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매우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므로 정보 또한 많이 있습니다.
특수직종 구인구직 사이트의 경우에는 모바일에 대한 지원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간호잡의 경우에는 어플을 별도로 만들 정도로 사용자의 편의성에 많이 신경을 쓴 모양새 입니다.
위 링크를 클릭을 하면 안드로이드에서 간호잡 어플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브라우저로 접속을 할때보다 더 많은 기능이 있을 뿐만아니라 더 깔끔한 레이아웃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조금 아쉬운 부분도 분명히 있습니다. 아이폰에는 아직까지 간호잡 모바일 앱이 개발이 되어 있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나라 같은경우에는 아이폰보다 안드로이드 유저가 많기 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하지만 젊은 사람들의 경우에는 안드로이드보다 아이폰 사용자가 더 많은데 아쉽다는 생각이 드네요.
간호잡 홈페이지를 보니 얼마전에 리뷰를 하였던 팜리쿠르트의 홈페이지와 조금 유사한 점이 있는것 같아요. 아마도 같은 회사에서 만든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정도로 유사한 플랫폼이네요. 아마도 전문사이트이다보니 그 전문성을 가지고 유사한 사이트를 만든것이 아닐까 추측이 드네요. 여튼 둘다 모두 깔끔한 플랫폼이라서 사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을 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