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인터넷을 하게되면 클리앙, 뽐뿌, 디씨 이런 커뮤니티를 주로 다녔습니다. 그런데 최근에는 평소에는 가지도 않는 지자체 홈페이지를 방문하고 있습니다. 시도때도 없이 울리는 재난문자때문에 관련된 정보를 얻기 위함이지요.
지자체 홈페이지는 이전에는 여행을 갈때나 가끔 들어가 봤던 사이트이지요. 여행을 가기위한 지역의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중요한 관광지를 체크하기 위함이지요. 그 외에는 갈일이 전혀 없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얻기위하여 계속적으로 지자체 홈페이지를 들어갑니다.
1.거제시청 홈페이지 방문하기
그외에도 변화되는 것은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영화를 본지는 벌써 1년이 넘은것 같습니다. 식당에서 술을 마신적도 오래되었습니다. 외출도 최대한 자제를 하고 있지요. 마치 전국민이 감옥에 살고 있는듯한 느낌입니다. 이러한 상황일수록 지자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상황을 잘 살펴야 합니다. 거제도에 사시는 분은 거제시청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거제시청 홈페이지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는것이 가장 일밚적인 방법입니다.
위 화면처럼 네이버에서 거제시청이라고 검색하면 손쉽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아래에보면 블로그도 있고, 인스타도 있고 각종 SNS가 모두 나와 있습니다. 굉장히 편리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거제시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www.geoje.go.kr 라는 주소를 직접 주소창에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2. 거제시청 홈페이지에서 코로나 정보보기
거제시청 홈페이지를 처음들어가면 평상시의 홈페이지의 모습이아니라, 코로나19 정보가 가장 맨 먼저 나오게 됩니다. 그만큼 코로나19 정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이렇게 홈페이지를 변형한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맨 위에는 거제시 코로나19 상황알림판이 있습니다. 현재 확진자가 몇명이고, 검사중인 사람이 몇명인지 숫자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중요한것은 확진자 숫자보다는 코로나19에 걸린 사람이 어디를 방문했는지이지요.
조금만 아래로 내리면 확진환자 방문장소와 확진환자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확진환자 현황은 확진자가 어딩헹서 감염이 되었는지, 그리고 그 환자가 어디에 있는지 확인을 할수 있는 표입니다. 반면에 확진환자 방문장소는 해당 장소에 방문을 하였을때 접촉자가 다 밝혀지 않은곳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부분을 가장 중요하게 봐야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확진자가 모두 밝혀지면 해당하는 항목은 더이상 공개가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