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지하철을 타게 되면 무가지와 같은 신문을 하나 들고 신문을 보는 것이 일상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어느 누구도 지하철이나 버스에서 신문을 보는 사람이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쳐다보고 있지요. 신문과 같은 것들이 모두 스마트폰에서 제공이 되기 때문입니다.

한편 게임을 하는 사람도 굉장히 많이 늘어났습니다. 심각한 게임을 하는 사람도 많이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스톱 맞고처럼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을 많이 하고 잇씁니다. 이런 고스톱 게임의 종류는 다양해 보이지만 대부분 정해져 있습니다. 사람과 사람이 대결을 하는 고스톱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고스톱이 아니라 맞고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고스톱게임하기 그리고 맞고 게임하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고스톱 맞고는 역시 피망 뉴맞고 입니다. 

피망뉴맞고 바로가기

여기로 들어가면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들어가서 다운받기 쉽게 됩니다. 원래는이 게임은 2명이서 즐기는 맞고만 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3명이서 즐기는 원조 고스톱까지 즐길 수 있는 게임까지 추가가 되었더라구요. 맞고를 즐기다가 지겨워지면 고스톱까지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룰이 굉장히 추가가 많이 되어 있습니다. 보너스피의 피뺐기, 두장폭탄 이런 룰이 피망뉴맞고에는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점수가 많이 나게 됩니다.

그리고 또하나 추천할만한것이 한게임 신맞고 입니다. 한게임 신맞고 역시 피망뉴맞고 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는 맞고 게임입니다. 

한게임 신맞고 바로가기

이리로 들어가시면 플레이스토어에서 제공하고 있는 한게임 신맞고 게임하기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즐기고 있는 한게임입니다. 한게임은 제가 아주 어릴적부터 했던 게임인데요, 이것이 PC버전에서 모바일 버전으로도 옮겨졌습니다. 과거와는 완전히 다른모습이기는 하지만 여전히 재미있습니다.

제가 보기에는 이 두가지 게임을 지하철에서 제일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한판에 걸리는 시간이 그렇게 많지 않기 떄문에 가볍게 즐기기에는 더할 나위가 없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