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곰플래이어를 많이 사용을 하였습니다. 곰플레이어를 썼던 이유는 자막에 대한 고민이 상대적으로 적었기 때문입니다. 자막이 없이 영상만 보더라도 자동으로 자막을 찾아주는 기능은 굉장히 좋았습니다. 다른 플레이어를 이용할때도 이 기능이 너무 좋더라구요.

그런데 곰자막 사이트가 별도로 있다는 것을 최근에 알았습니다. 다른 플래이러르 사용하더라도 자막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는 것이지요. 물론 자동으로 찾을 수는 없고 수동으로 찾아야 하기는 하지만 방대한 곰자막을 그대로 이용할수 있다는 것만해도 정말로 감사할 따름입니다.

곰자막 사이트 : https://www.gomlab.com/subtitle/

위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쉽게 곰자막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곰자막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중간에 있는 검색창에 현재 보고 있는 동영상 파일명을 입력을 하시면 손쉽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받을때 중요한게 동영상의 용량을 확인하는것이 필요합니다. 파일 이름이 같더라도 모두 똑같은 동영상이 아니더라구요. 용량별로 다를수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 용량까지 확인을 하시고 다운로드 받으면, 쓸대 없는 시간낭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모든 자막만드시는 분에게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좋은 영상을 편리하게 볼 수 있게 되는것 같아요. 영어를 절하면 자막을 보는일도 많이 줄어들텐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