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생활정보지는 교차로 신문과 벼룩시장 신문이 있습니다. 하지만 호남지역, 특히 전남지역에는 이 두 신문이 힘을 쓰지 못합니다. 바로 사랑방 신문 때문입니다. 사랑방신문은 광주사랑방신문을 중심으로하여 광주 전남 지역에 널리 퍼져 있습니다. 이 지역을 주름잡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 같습니다.

광주 사랑방신문은 여타 다른 생활정보지와 마찬가지로 오프라인에서는 많이 쇄락을 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많은 것들이 옮겨졌고, 포털화가 되었다고 해야할것 같아요. 구인구직 역시 신문 줄광고에서 구인구직 포털사이트인 사랑방잡으로 변모하였습니다.

광주 사랑방신문 구인구직 사이트인 사랑방잡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와 다음에서 ‘사랑방잡’이라고 검색을 통해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는 네이버에서 광주사랑방신문 구인구직 사이트인 사랑방 잡을 검색을 했을때 결과입니다. 여기에 보면 가장 맨위에 사랑방JOB라고 나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면 광주1등 취업사이트라고 자부하는 사랑방잡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광주 사랑방신문 구인구직 사이트 가기

그게 아니라면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하셔서 사랑방잡으로 바로가기가 가능합니다. 

사랑방JOB에 들어가시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는 취업과 관련한 여러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취업정보를 확인하기위해서는 채용정보를 클릭을 하면 됩니다.

광주 사랑방잡은 굉장히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필터링도 다양하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직종별로 구분이 되어 있고 세부 업종, 그리고 업무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 뿐만아니라 광주 지역의 세부 근무지역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필터링은 빠르게 원하는 결과만을 볼 수 있도록 합니다. 불필요한 정보까지 보아서 피로감을 덜어주는 것이지요. 

만약 이러한 방식이 익숙하지 않고 오프라인에서 광주사랑방신문 구인구직 정보를 얻고 싶으신분에게는 다른 선택지도 있습니다. 사랑방 전자신문을 보는것이지요.

광주사랑방신문 전자신문 그대로보기

위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사랑방신문이 온라인에 그대로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검색기능이 적은 대신에 줄광고 형식으로 여러가지 구인구직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인구직 정보 뿐만아니라 자동차, 부동산 정보도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