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구인구직을 하는 양상은 몇십년 전과는 많은 다른 모습입니다. 오래전에는 모두 오프라인으로 구인구직을 시도하였다면, 지금은 대부분 온라인으로 구인구직을 하고 있습니다. 대학가에서도 예전에는 과사무실에 붙은 공고를 보고 취업을 했지만 요즘에는 그러한 경우는 거의 없는것 같아요.
하지만 지역에서 구인구직을 하는 경우에는 조금 모습이 다릅니다. 서울에서 구인구직 하는 경우에는 인쿠르트와 같은 대표적인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보통이지요. 하지만 지역에서 구하기 위해서는 조금은 이 사이트가 아쉬운점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역마다 구인구직 사이트가 따로 있는것이지요.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광주지역에서 구인구직할때 도움이 되는 광주사랑방신문 구인구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광주사랑방신문은 광주지역의 대표적인 생활정보지 신문입니다. 생활정보지 신문이라는 것은 과거에 굉장히 융성했던 신문이지요. 사람이 많이 다니는 골목 어귀에 이러한 생활정보지가 놓여 있었죠. 그리고 여기에서 사람들은 굉장히 많은 정보를 얻게 됩니다. 구인구직 정보 뿐만아니라, 자동차 사는것, 그리고 중고물품과 관련된 정보도 얻기도 하였지요.
하지만 시대의 흐름을 어기지 못했는지, 이제는 이러한 신문을 보기는 많이 힘이듭니다. 대신 이러한 신문은 온라인으로 다 돌아갔습니다.
위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광주사랑방신문 구인구직 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사이트 이름을 보면 광주 사랑방 JOB이라고 되어 있네요. 사랑방신문에서 구인구직만을 별도로 꾸려서 만든것이 광주 사랑방잡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광주 사랑방잡에는 굉장히 많은 정보가 있습니다. 무려 10000개에 가까운 정보가 이 사이트에 놓여 있습니다. 이중에서 하나는 본인에게 맞는 구인구직 정보가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재미 있는것은 광주사랑방에서는 알바에 해당하는 구인구직 정보를 별도의 사이트를 꾸려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광주알바’라는 사이트 입니다. 여기에 나와 있는 정보는 광주사랑방잡에 있는 정보보다는 상대적으로 적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829 세대에게 맞는 단기 일용직 정보가 많이 올라와 있기 떄문에, 알바를 구하는 사람에게는 괜찮은 사이트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