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복지포탈사이트는 공무원의 생애주기에 따라 공단이 마련한 종합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관련된 정보를 제공을 하는 사이트입니다. 공무원이 임용이되고, 퇴직한 뒤에 연금생활을 할때까지 이용을 할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교직원 포함)

잘 아시겠지만 복지포인트내에서 복지혜택을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국가공무원은 인사혁신처에서, 지방공무원은 행안부에서 관장을 하고 있습니다. 맞춤형 복지의 구성은 크게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기본항목 필수 : 정부차원에서 판단하여 설정이 되고, 전체가 의무 가입됨 

기본항목 선택 : 소속기관장이 필요에 따라서 설정이됨 전체가 의무가임됨

자율항목 : 소속기관장이 필요에 따라 설정되고, 구성원이 선택을 함

기본항목의 경우에는 여러가지 보장정책이 포함이 되어 있고, 자율항목은 여가 또는 건강관리 등의 내용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를 복지 포인트로 이용을 하는 것이지요.

교직원 맞춤형 복지포탈 사이트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어렵지 않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맞춤형 복지포탈 사이트 홈페이지

이곳에서 공무원 복지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복지 포인트의 사용처 뿐만아니라, 복지포인트 점수 배정 과정 등 여러가지 햇갈렸던 부분은 정확하게 알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  가입을 하고 나면 본인이 필요한 혜택을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사실 가입을 하는 절차가 굉장히 까다로울 뿐이지 이용하는데 있어서는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쇼핑을 하듯 이용을 하신다고 생각을 하시면 될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