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진은 우리나라의 원로가수라고 불릴정도로 데뷔한지 굉장히 오래되었습니다. 지금 70대인데 벌써 대뷔 50주년을 넘겼습니다. 아주 오랜 시간동안 사랑을 받은 사람이지요. 이번 포스팅은 남진 노래모음 듣기입니다.

남진은 독특한 창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탠다드 팝과 엘베스 프레슬리의 창법과 유사합니다. 선이 굵고 남자다운 목소리를 가지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지요. 남진은 흔히 트로트 가수로만 알려져 있지만, 60~70년대에는 트로트 외에도 다양한 곡들을 불렀습니다. 하지만 나이때문에 지금은 트로트만 부르는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남진 노래모음 듣기입니다.

위 노래는 남진이 부른 애창곡 20곡을 올려 놓았습니다. 아주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노래를 올렸기 때문에 호불호가 적을것 같습니다.

영상을 보고싶으신 분은 위의 영상을 보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남진노래모음이라고 할만한 남진 45주년 콘서트입니다. 정말 주옥같은 곡을 열창을 하고 있네요.

현재는 영상이 끊겼네요. 많이 아쉽습니다.

위의 영상은 남진의 가요무대 스페셜 영상입니다. 가요무대라는 엄청난 무대를 혼자 독점을 하고 있네요. 이것도 남진 노래모음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남진은 살펴보면 살펴 볼수록 나훈아와 상반된 느낌입니다. 나훈아가 시골의 느낌이라면 남진은 도시의 이미지입니다. 나훈아는 서민적이라면, 남진은 부자느낌입니다. 이러한 것은 나훈아와 남진의 몇십년된 라이벌이 형성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언젠가는 남진과 나훈아의 레전드 무대를 동시에 보게 될 날이 있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