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했던 커뮤니티는 다음 카페입니다. 지금의 네이버의 위상을 가지고 있었던것이지요. 네이버 이용자들이 증가하면서 커뮤니티는 네이버로 조금씩 옮겨가기 시작하였고, 그리고 그것도 SNS라는 곳으로 많이 이동하였습니다. 시대가 많이 바뀌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커뮤니티 생활을 했던 사람의 경우에는 가입된 다음 카페의 숫자가 100여개는 쉽게 넘어갈겁니다. 고급 정보, 디테일한 정보는 이런 커뮤니티에 많이 있었기 때문에, 공부를 하려면 가입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물론 가입한 곳 모두 다 활동했던것은 아니고 정보만 빼먹긴 했었죠.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카페 찾기, 즉 내가 가입한 카페 찾기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내가 가입한곳 보기

여기로 들어가시면 내가 가입했던 커뮤니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다음에 로그인을 한 상태여야 자신의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은 단지 자신이 가입한 카페의 목록만 보여주는 것은 아닙니다. 이곳에서는 내글, 내댓글을 쉽게 관찰할수 있고, 가입했던 곳을 탈퇴하거나 즐겨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는 우측에 있는 별을 클릭을 하시면됩니다. 즐겨찾기를 하면 쉽게 발견이 될수 있도록 리스트의 상단으로 옮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