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에는 네오스톤이라는 온라인 바둑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검색해보니 다른 검색결과가 나오더라구요. 한창 재미있게 했던 네오스톤 바둑이 사라졌는지 궁금해서 조금 더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 네오스톤이 넷마블로 합쳐졌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네오스톤을 검색해도 검색결과가 넷마블로 나오는 것도 이때문 입니다. 단순히 이름이 비슷해서 검색결과로 나오는 것이 아니라 네오스톤을 흡수한 넷마블이 된 것 입니다.

그 배경을 살펴보면 CJ 인터넷이 넷마블을 소유하고 있었는데 네오스톤을 인수하는 바람에 둘다 소유할 수 없으니 네오스톤을 넷마블로 흡수하는 방법을 선택한 것 입니다.

위와 같이 넷마블과 네오스톤 바둑을 통틀어 지칭하는 시기도 잠깐 있었지만 이네 네오스톤은 사라지고 넷마블만 남은 것 입니다. 따라서 넷마블 바둑으로 바둑을 두는 것이 곧 네오스톤바둑입니다.

네오스톤 바둑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서 바로 넷마블 바둑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물론 검색창에 네오스톤, 넷마블 둘중 아무거나 검색해도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먼저 로그인을 한 후 다음단계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먼저 0순위는 로그인을 하는 것 입니다.

이후에는 넷마블 바둑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야합니다. 대국실 입장 하단에 보면 ‘다운로드’라는 글씨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바둑 프로그램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굉장히 간단합니다

다음과 같이 넷마블 설치를 진행한 후 설치 폴더를 설정하면 다운로드는 끝이 납니다. 이후 바탕화면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다시 넷마블 바둑 대국실 입장을 통해 바둑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