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블로그를 하다보면 글을 얼마나 쓴것인지 가늠하기 힘든경우가 많습니다. 너무 많아도 좋지않고 너무 적어도 좋지 않기 때문에 글자수세기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뿐만이 아니라 취업을할때 이력서를 작성할때도 글자수 세기는 중요합니다. 300자미만 등 여러가지 제약이 있습니다. 이것들을 극복하기 위하여 여러 도구를 이용하게 됩니다.

글자수를 세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합니다.  MS워드나 아래한글과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글자수를 셀 수도 있을뿐만아니라 각종 이력서 사이트에서도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사이트에 들어가서 글자수를 세는것은 그냥 뭔가 모르게 불편합니다. 그래서 이용을 하는 것은 바로 네이버 글자수세기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글자수세기 서비스는 정말로 간단합니다. 그냥 네이버에서 ‘글자수 세기’라고만 검색을 하면 네이버에서 프로그램처럼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네이버에 뜨게됩니다. 여기에 단순하게 글자를 적어두면 글자수를 셀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공백을 제외하고 포함하는 옵션이 있어서 조금 디테일하게 셀 수 있습니다. 저같은 블로거의 경우에는 공백을 포함해서 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점이 있습니다.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의 경우에는 컴퓨터에서 봤을때와 모바일에서 봤을때의 화면이 조금 다릅니다. 모바일에서는 글자수 세기가 옵션으로 되어 있는데, 컴퓨터에서 봤을때는 옵션 선택을 할 필요 없이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하지만 어떤것을 선택을 하던지 결과는 모두 동일 합니다. (당연히 그래야 겠지요) (추가 : 현재는 모두 동일하게 모바일로만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글자수세기는 어떤것을 선택하든지 별로 상관이 없습니다. 아무거나 써도 됩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자기에게 맞는것을 선택을 해야한다는 것이지요. 그래야 실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반드시 네이버 글자수세기를 권하는것은 아닙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네이버에서 하는것이 많기 때문에 네이버를 활용하는것이 굉장히 유리한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많이 사용합니다. 사람마다 접근성이좋은 서비스에서 하는것이 좋으리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