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딸내미 수학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초등학교 3학년에 올라가다보니 드디어 분수라는 개념에 들어섰습니다. 처음 보는 분수에 딸내미가 많이 힘들어 합니다. 사실 저도 쉽지 않습니다. 분수라는 것은 제가 거의 쓰지 않는 것이기 때문에 가르치는것이 쉽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네이버 분수 계산기를 살펴 봤습니다.

과거에는 네이버 분수계산기가 있었던것 같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서비스라는 것이 워낙 새롭게 나오고 오래되고 잘 쓰지 않는것은 없어지는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네이버 분수 계산기는 더이상 서비스가 되지 않는것 같아요. 그래세 대체품을 몇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네이버 분수계산기 대체 사이트 :울프램 알파 바로가기

수학 문제를 푸는 곳 중에서 가장 좋은곳은 역시 울프램 알파라는 곳입니다. 울프램 알파는 그냥 놀랍습니다. 보시면 알겠지만 그냥 놀랍습니다. 사용법이 복잡할 뿐이지 너무 대단한것 같아요.

3/9 + 2/7 이라는 다소 복잡한 분수계산입니다. 위의 결과를 보세요. 미쳤다고 볼 수 밖에 없습니다. 정말 다양한 방법으로 풀어주고, 다양한 결과로 답을 표현해 줍니다. 초등학생도 보기 쉽게, 파이차트로도 보여주네요. 어마어마합니다.

울프램알파는 세계의 모든 체계화된 지식을 즉시 계산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는 대단한 목표를 가지고 만들어 졌습니다. 좀 살펴보니 메스매티카 기반으로 만들어 졌다고 하네요. 역시, 이게 그냥 나올수가 없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에 분수계산을 부탁한다는 것은 정말로 외람된 일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