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은 이제 일상이 될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즐겨보고 있으며 그 시장도 커졌습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인 플랫폼은 네이버와 다음과 같은 대형 포털사이트에서 운영하고 있는 웹툰서비스 입니다. 그중에서도 네이버 웹툰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겠습니다.

웹툰은 점점 다른 분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웹소설이 웹툰화되기도 하고 웹툰이 웹드라마나 영화등으로 제작될 정도로 원소스 멀티유즈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웹툰을 향유하고 있다는 미이기도 합니다.

네이버 웹툰의 웹툰 작가들이 높은 원고료와 인기를 얻게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웹툰작가를 꿈꾸게 되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루트는 도전만화-베스트도전을 거쳐서 정식 작가가 되는 방법도 있는데 네이버 웹툰은 최강자전과 같은 대회를 통해 연재기회를 제공하고 있기도 합니다.

네이버 웹툰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네이버 웹툰 홈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홈화면에서는 도전만화, 베스트도전만화 추천 웹툰을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웹툰은 컴퓨터로 보는 경우보다 앱으로 보는 경우가 훨씬 더 많기 때문에 앱에 대한 것도 가져왔습니다.

네이버 웹툰 앱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네이버 웹툰 앱 바로가기 (아이폰)

위 링크를 통해 네이버 웹툰 앱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컴퓨터와 달리 도전만화를 확인할 수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정식 연재되는 작품들과 베스트도전만화 까지는 핸드폰에서 보는 것 이 더 편리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