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개인적으로 다음 클라우드를 많이 이용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다음 클라우드가 종료 됨에 따라서 난민이 되게 되었지요. 어떤 서비스를 사용을 하기는해야하는데, 딱히 뭘 사용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제가 클라우드가 필요한 이유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1) USB 메모리를 들고다니느것이 너무 귀찮습니다.

2) 그렇게 소중한 자료를 가지고 다니지도 않습니다.

3) 그렇다고 해서 저장이 되어 있지 않으면 불안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을 하기는 해야했습니다. 그러다가 결정한이유는 네이버 클라우드 입니다

네이버 클라우드의 지금 이름은 네이버 마이박스입니다. 이름은 계속 바뀌어 왔습니다만, 그리고 저장용량도 조금씩 바뀌어 왔씁니다만, 기본적인것은 동일합니다. 인터넷에다가 저장한다는 것이지요. 구글같은곳에 ‘네이버 클라우드’라고 아무리 검색해봤자 이상한 것만 나옵니다. 그냥 네이버 마이박스라고 검색을 해야지 나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PC 버전 들어가기

여기로 들어가시면 네이버 클라우드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왼쪽 맨 아래를 보면 ‘윈도우 앱 다운로드’ 라고 되어 있씁니다. 이걸 클릭하면 네이버 클라우드 PC 다운로드가 되는것입니다. 다운받은 설치파일을 실행하면 자연스럽게 설치가 됩니다.

네이버 클라우드는 과거에는 무료였는데, 요즘에는 용량이 좀 차면 돈내고 구매를 해야합니다. 다른 회사거에 비하여 저렴한 편이기는 합니다. 

이용권 가격 보면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월 1650원이면 80기가 바이트입니다. 만약 네이버 프리미엄 맴버십인가 그걸 가입하면 무료로 이정도는 이용하게 됩니다. 그래서 전 네이버 멤버십을 이용하고 있씁니다. 이것저것 혜택이 많기 때문이지요.

네이버 클라우드 (마이박스) 의 장점을 정리하면…

1) 사진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사진 저장하기 좋아요.

2) 네이버 어플과 연동이 잘되고요…

3)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원드라이브와 비슷한 수준

4) 네이버 맴버십에 가입하면 이것저것 서비스가 많습니다.

5) 무료 용량이 30기가입니다.

이정도라고 할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