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라는 과목을 좋아하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을것 같습니다. 지금은 한자를 몰라도 살아가는 데 있어서 거의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루에 한 번도 한자를 보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주 가끔 한자라는 것이 저를 괴롭힙니다. 아주 오래된 문서를 볼 때는 한자가 튀어나오게 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어쩔 수 없이 네이버 한자 찾기를 이용합니다. 네이버에는 여러 사전이 있습니다. 그중에 한자 사전 (옥편)도 있습니다. 업무 중에 실용적으로 사용을 잘하고 있지요.
네이버 한자찾기 요령 1
한글을 한자로 바꾸는 것은 너무 쉽습니다. 네이버에서 간단하게 검색을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에서 간단하게 ‘은혜’라고 검색을 하면 국어사전에 딱 한자가 나옵니다. 이런식으로 네이버를 이용해서 한자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꼭 국어사전이 아니더라도, 백과사전이나 다른것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만능입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위와 같이 한자를 입력을 해도 한글 독음을 할 수 있습니다. 단어를 찾는데는 이보다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네이버 한자찾기 요령 2
하지만 이게 디지털로 되어 있지 않는 한문의 경우에는 어쩔수 없이 네이버 한자사전을 이용해야합니다.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네이버 한자사전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어쩌면 가장 기본적인 한자찾기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네이버 한자사전은 크게 2가지 찾는 방법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필기인식기 이고 다른 하나는 모양자 찾기 방법입니다.
필기인식기는 위와 같이 빨간 칸 안에다가 한자를 직접 그리는 방법입니다. 한자의 획수가 그리 많지 않을때는 이러한 방법을 사용을 하시는것이 편리합니다.
또다른 방법으로는 모양자 찾기 방법입니다. 모양자 찾기는 한자가 복잡할 경우에 이용을 하시면 좋습니다. 옥편 찾기 방식과 동일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