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전에는 바둑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있는 동네에서는 바둑기원이 분명히 있었고, 이 기원에서 바둑을 두는 사람이 꾸준히 있어왔지요. 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하여 많은것들이 변화되었습니다. 일단 사람이 모이는것이 좋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기원은 하나둘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바둑을 두는 사람이 사라진것은 아닙니다. 이런 사람들은 바둑을 끊는것이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서 바둑을 두게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넷마블 바둑 설치하기에 대한것입니다.

넷마블 바둑 설치하기 위해서는 일단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네이버 구글 이런 포털서비스에서 간단하게 ‘넷마블 바둑’이라고 검색을 하면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다음에서 검색을했을때 이런모습이빈다. 가장 맨위의 결과를 클릭하면 넷마블 baduk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이 귀찮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세요.

# 넷마블 바둑 바로가기

baduk.netmarble.net

여기로 들어가면 위의 링크를 클릭하면 원하는 페이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또는 위의 주소를 입력을 해도 원하는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편리한 방법으로 이용을 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일단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해야하는 일은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아이디가 없는 사람은 회원가입을 통해서 아이디를 생성해야합니다. 최근에는 아이디를 만드는것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로그인 을 하고 난뒤에 ‘다운로드’라는 것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게 되면 설치파일이 다운로드가 되고, 이를 실행하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이 게임은 안드로이드에서도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런 게임은 대체로 안드로이드폰만 존재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이하다고 할 수 있씁니다.

넷마블 바둑 어플 설치 (안드로이드)

넷마블 바둑 아이폰 어플 설치

각자의 스마트폰으로 위의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설치할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으로 하는 넷마블 바둑은 로그인이 필요없이 게스트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구글로도 로그인이 된다고 합니다. 넷마블 아이디가 없어도 게임이 가능한것을 보면 PC로 하는것보다 훨씬 편리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