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금까지 살아오면서 지갑을 자주 잃어버렸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술먹고 잃어버렸습니다. 편의점에서 담배 한갑 사고 앞의 파라솔에서 담배 한대 피우다가 지갑을 거기다 놓고 떠나기도 하고, 뭐 하여간 별 잡스러운 이유로 지갑을 자주 잃어버렸습니다. 

지갑을 잃어버릴 때마다 곤혹스러운것은 지금까지 만들었던 다양한 카드들을 재발급 해야한다는 것이지요. 민증, 면허증은 기본이고, 여러가지 카드들을 재발급 해야합니다. 잃어버렸다고 막바로 재발급을 할 수도 없습니다. 갑자기 지갑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일단 정지를 시켜야 합니다. 이번포스팅은 농협 체크카드 정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농협 체크카드 정지하는 방법은 분실신고를 하는것과 동일 합니다. 분실 신고하고, 나중에 전화를 해서 찾았다고 하면 되거든요.

첫번째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농협 체크카드 정지 하는 방법입니다.농협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아래로 쭈우욱 스크롤을 하면 위와 같은 항목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카드 분실신고를 클릭을 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그런데, 이 방법은 문제가 있습니다. 진짜 이것저것 깔라고 그러지요. 환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두번째 방법을 추천합니다. ARS로 전화해서 농협체크카드 정지하는 것이지요.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맨 아래 오른쪽을 보면 위와 같은 대표번호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1644-4000 으로 전화를 해서 분실신고를 하면됩니다. 저는 첫번째 홈페이지에서 하는 방법보다는 전화로 체크카드 정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만약 이미다 설치가 되어 있다면 홈페이지에서 분실신고를 하는것도 나쁘지는 않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