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세월동안 운영해온 다음 서비스는 많은사람이 가입을 했고,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탈퇴를 하고 있습니다. 탈퇴를 하는 것은 꽤나 어렵습니다. 대부분의 서비스들이 가입을 하는것은 쉽게, 탈퇴를 하는 것은 어렵게 만들어 놓기 때문입니다. 다음 역시 이렇게 탈퇴를 하는것을 어렵게 만들어 놨습니다. 이래야지 회원수가 많아지기 때문이지요.

그래도 완전히 불가능한것은 아닙니다. 요즘에는 이러한 탈퇴가 여러모로 쉬워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음메일 탈퇴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클릭 몇번이면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주지 해야하는 사항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1) 다음은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동일한 아이디로는 재가입이 불가능합니다. 

2) 탈퇴를 한번하고 나면 복구를 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탈퇴전에 백업을 해야합니다.

3) 다음메일과 카카오톡이 연동이 되어 있어서 카카오 계정을 탈퇴해야합니다.

이러한것만 먼저 기억을 하고 있으면 쉽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요즘에는 대부분의 사람이 카카오톡 계정과 연동이 되어 있습니다. 연동을 강제한 상황이지요. 저는 이를 기준으로 설명을 해보려고 합니다.

카톡 계정관리 사이트

계정관리 사이트로 들어가려면 복잡하게 들어가야 합니다. 좀 편리하게 계정관리 사이트에 들어가기 위하여 링크를 가져왔습니다.

들어가시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복잡하게 이것저것 설명이 되어 있는데 가장 맨아래에 있는 ‘카카오계정 탈퇴’를 클릭하시면 탈퇴가 진행이 됩니다.

계정탈퇴는 신중하게 하라는 말입니다. 제 생각에도 왠만하면 탈퇴를 하지 않고 두는것이 더 나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계정을 유지한다고 해서 크게 나쁜것은 없기 때문이지요. 특별한 사연이 없다면 말이지요.

사실 메일만 탈퇴하는 것은 이제 불가능해보입니다. 잘 뒤져보면 메일만 탈퇴하는 방법을 고객센터에서 고지를 하고 있지만, 저는 그대로 수행을 할수 없더라구요. 아마도 다음과 카카오가 연동되기 전의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 카카오는 많은것이 바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비스도 원칙이 없고 왔다갔다 하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