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보기위해서는 사진 뷰어가 필요하고, 텍스트를 보기위해서는 텍스트 뷰어가 필요하듯, 동영상을 보기위해서는 동영상 뷰어가 필요합니다. 우리나라 동영상 뷰어의 역사는 제가 어느정도 기억을 하고 있습니다. 사사미라는 뷰어가 아주 전설적으로 존재하는데요, 이후에 여러가지 동영상 플레이어가 많고, 지금은 춘추전국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도 훌륭하기는 하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다음팟플레이어를 이용합니다. 사실 다음팟이 다른 프로그램에 비하여 엄청난 기능이 있는것은 아니지만, 저는 가볍고 우리나라에서 만든 프로그램이라서 편하게 다음팟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팟은 구버전을이용하려는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신버전은 광고가 많고, 불필요한것들이 많이 깔려있기 때문입니다. 구버전의 종류는 다양하기는 하지만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것을 가져왔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 구버전 다운로드 (64비트)

이걸 클릭을 하면 다운로드 할수 있습니다.32비트 링크도 있기는 하지만, 요즘 32비트 쓰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에 별도로 링크는 가져오지 않았습니다. 링크의 주소를 보면 아시겠지만, 다음에서 직접 제공을 하는 링크이니까 안심할 수 있습니다.

설치할때 유의해야하는것은, 함꼐 깔리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그게 Daum 클리너 라는것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더이상 다음에서 지원을 하지 않으니까 함께 설치하지 않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