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고스톱은 3명이서 치는 것이 가장 재밌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활성화되고, 온라인 게임이 늘어나면서 2명이서 즐기는 스마트폰 맞고가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채널링 서비스를 이용한 다음 고스톱 치는 방법과 바로가기 링크, 그리고 3인 맞고에 대해 설명해볼까 합니다.

먼저 채널링 서비스란 해당 게임사이트의 아이디 대신 다른 아이디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다음 고스톱이 바로 대표적인 예시인데, 다음 고스톱을 검색해서 들어가면 피망 고스톱으로 연결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다음고스톱은 로그인은 다음아이디이지만 피망 고스톱을 플레이하는 것 입니다.

다음고스톱 바로가기

귀찮은 과정 대신 위 링크를 통해 바로 다음 고스톱 화면으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 이곳에서 다음아이디나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다음 아이디로 피망 고스톱을 칠 수 있습니다.

다음이 카카오와 합치면서 22년 10월 1일 부터는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이 종료되므로 미리 카카오 계정과 통합시키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위 화면에서 다음아이디나 카카오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자동으로 피망고스톱으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피망에서는 3가지 종류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뉴맞고, 맞고, 고스톱 중에 선택해서 게임을 플레이하면 될 것 같습니다. 뉴맞고와 맞고에는 규칙 차이가 조금 있다고 합니다.

특히 뉴맞고에는 3인이서 플레이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있다고 하네요. 저는 모바일로 게임을 하는데 모바일 피망 뉴맞고에는 3인 고스톱이 있더라구요. 3인으로 플레이하신다면 뉴맞고로 선택해서 들어가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로그인 이후에 게임 시작을 클릭하면 피망 맞고 스타터가 설치되고, 다시 게임시작을 클릭하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다음 아이디로 로그인 한 이후에는 피망 고스톱인 셈이지요. 이러한 채널링 서비스를 통해 별도의 아이디를 만들 필요 없이 기존에 있던 다음 아이디로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참 편리한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