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자주 이용하고, 컴퓨터를 통해서 돈을 버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컴퓨터를 깨끗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러한 노력중에 하나가 다음 PC 클리너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최적화를 해주는 것 도 그러한 노력 중 하나 입니다. 저도 비슷한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고 있씁니다.

다음 클리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최적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특히 엑티브엑스가 절정으로 인기를 끌었을때 당시에 활동을 하였던 프로그램이지요. 무분별한 엑티브액스를 삭제해 주기 떄문에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지요. 하지만 이제는 더이상 이용을 할 수 가 없습니다. 엑티브엑스도 없고, 그리고 다음에서 개발을 중단하였기 때문입니다.

작년까지 이용을 할 수 있었더군요. 이제는 더잇앙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최적화를 할수가 없습니다. 업데이트도 되지 않고 이용하느데 있어서 여러가지 문제점이 야기되리라 생각합니다. 

사실 더이상 이프로그램을 이용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러한 프로그램보다 더 좋은 프로그램들이 더 많기 때문이지요. 레지스트리 수정하고 최적화 하는것으로 컴퓨터가 더 좋아지는 느낌이 없습니다. 이제는 쓸대 없는 프로그램을 없애는것이 더 효과적이지요.

이러할때 이용되는 것이 ‘구라제거기’ 라는 유명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컴퓨터가 좀 느려지면 이 프로그램을 먼저 이용해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은행이나 관공서 사이트에 들어가면 자연스럽게 설치가 되는 보안 프로그램은 굉장히 피곤하게 만듭니다. 컴퓨터에 들어오는 많은 트래픽을 감시하고, 저의 키보드를 감시하기 때문에 항상 제 컴퓨터의 자원을 소모하게 됩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에는 이러한 보안프로그램을 정기적으로 제거를 해줍니다. 하나하나 제거하는게 번거롭기 때문에 구라제거기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굉장히 편리합니다. 한번에 싹 정리를 해줍니다. 

과거에는 다음 PC 클리너를 이용을 하면 V3도 자동으로 설치를 해줘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작년에는 이 기능도 사라졌습니다. 그 이후로는 저도 잘 이용을 하지 않게 된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렇게 대형 포털에서 하나하나 좋은 프로그램을 종료하는것이 많이 아쉽습니다. 분명 비용이 들어가서 그런것이겠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사랑하던 프로그램이었는데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