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많은 프로그램 중 어떤 프로그램을 써야하는지 난감합니다. 특히 대신증권에는 사이보스와 크레온 이렇게 두가지 매매 시스템이 있습니다. 같은 대신증권인데 뭐가 다를까 싶지만 두가지의 가장 큰 차이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 차이와 대신증권 크레온 HTS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볼 까 합니다.

크레온과 사이보스의 차이

크레온과 사이보스의 가장 큰 차이는 크레온은 은행 연계계좌이며 사이보스는 대신증권 계좌개설 이라는 것 입니다. 두번째 차이는 수수료 입니다. 크레온은 HTS 수수료가 0.011% 고정수수료로 납부되고 사이보스는 매매금액에 따라서 수수료차이가 나게됩니다.따라서 본인이 운용하는 자금의 액수에 따라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이보스보다 크레온이 조금 더 최신 버전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불필요한 기능을 제거하고 가격을 저렴하게 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크레온의 장점을 정리해 보자면

1.수수료가 사이보스에 비해 저렴합니다. 다른 증권사에 비해서도 저렴한 편입니다.

2.시스템이 안정적 입니다.

3.단순하고 편리한 시스템입니다. 한번 클릭해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4.계좌개설이 사이보스보다 편리합니다.

크레온 HTS 다운로드

크레온 HTS를 다운받기 위해서는 대신증권 홈페이지로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크레온 홈페이지로 들어가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크레온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크레온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크레온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화면에 표시된 것과 같이 작은 다운로드센터를 클릭하면 크레온 HTS 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센터를 클릭한 이후에도 많은 선택지가 주어집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왼쪽에 있는 크레온 HTS를 다운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