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는 제가 사는 생활권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목포 시내까지 자가용으로 30분 정도만 가면 쉽게 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목포의 소식에는 굉장히 민감한 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목포교차로 구인구직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생활정보지는 어느지역이나 존재합니다. 광주전남 지역에 굉장히 많은 이용자들이 있는 사랑방 신문이라는 것이있고, 벼룩시장 신문도 굉장히 유명합니다. 그리고 교차로 신문 역시 빼놓을 수는 없습니다. 목포지역역시 목포교차로 신문이 존재합니다.

목포교차로는 원래 종이신문으로서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배포가 되는 것이 보통입니다. 과거에는 골목 어귀에 항상 놓여있어서 신문이지요. 하지만 요즘에는 종이신문을 보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목포교차로 종이신문 역시 쇠퇴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교차로 신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는 대부분인터넷에서 가능합니다.

목포 교차로 신문 보기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목포교차로 신문을 인터넷으로 볼 수 있습니다. 목포교차로 역시 인터넷으로 이렇게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기능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에 보면 줄광고 검색을 할수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원하는 업종이나 키워드를 직접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또는 우츠겡 있는 ‘구인구직’을 클릭을 하시면 목포교차로 구인구직 줄광고를 볼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신문에 줄광고 형식으로 나오던것이 이러한 방식으로 나오게 되는것 같습니다.

줄광고를 클릭을 하시면 위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는 간단하게 어떤 사람을 뽑는지 확인할수 있고, 전화번호도 쉽게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주로 복지와 보건과 관련된 구인구직 정보들이 많이 올라오는것으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근방에 연령대가 높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