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에서 제일 큰 검색엔진은 누가 뭐래도 바이두 입니다. 우리나라라고 바꾸어 생각을 해봤을때 바이두는 네이버 정도의 위상을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바이두를 처음 들어가 보았을때 첫 인상은 구글과 매우 비슷하다는 생각을 하게 될것 같아요. 아마도 바이두가 구글을 모방하지 않았나 생각이듭니다.
바이두는 한글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들어가 보면 알겠지만 원통 중국어 뿐입니다. 중국어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은 바이두를 원활하게 이용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두는 우리나라 사람들도 종종 이용을 하게 되는데, 바이두 클라우드 때문입니다.
바이두 클라우드의 공식적인 이름은 바이두윈 이라는 이름입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바이두 클라우드’라는 이름으로 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면 왜때문에 바이두 클라우드를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이용할까요? 바로 1TB 라는 어마무시한 무료 제공 용량 때문입니다. 텐센트와 치우360이 이런 용량을 서비스 하였지만 감당을 못하고 포기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1TB를 제공하는 것은 바이두 클라우드가 유일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바이두를 쓰는데 있어서 가장 큰 문제가 뭐냐면 바로 언어입니다. 그냥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중국어가 큰 장애가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불편하기는 매한가지입니다.
그런데 어떤 분이 매우 훌륭하게도 바이두 앱을 번역을 해놨습니다.
이 분이 지금까지 꾸준하게 바이두 클라우드를 업그래이드 해 오고 있습니다. 처음에 이 사이트를 보았을때 몇번 하고 말겠지 라는 생각이 있었는데 정말 꾸준히 하는것 같더라구요. 지속적인 업데이트에 대한 의구심은 할 필요가 없을것 같아요.
모두 다운로드할때 댓글이라도 하나 달아주는게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