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문서를 작성을 할때 가장 중요한것은 내용입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것이 있다면 맞춤법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아무리 내용이 중요해 봤자 뭐합니까? 맞춤법이 틀리면 내용에 대한 신뢰가 확실하게 무너지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것을 막기위하여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물론 많은 워드프로세스 프로그램이 기본적으로 맞춤법 검사기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 있는 맞춤법 검사기는 완벽한 검사기라고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 웹에서 맞춤법 검사기는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정말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가 있고, 다음 맞춤법 검사기도 있습니다. 또한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도 있지요. 하지만 이중에서 가장 좋은 맞춤법 검사기는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라고 할 수 있을것 같아요.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 바로가기

위 링크를 클릭해서 접속을 하시면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 처음 들어가면 정말 생각보다 썰렁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있습니다. 내용은 제가 어느정도의 오타를 넣어서 입력을 한 것입니다. 그리고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은 검사하기와 다시쓰기가 있습니다. 검사하기를 클릭을 하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를 돌리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좌측에는 간단하게 무엇이 틀렸는지를 보여주고 있고 오른쪽에는 교정 내용이 적혀 있습니다. 교정 내용은 왜 이 구절이 틀렸는지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맞춤법 검사기가 이 부분이 없어서, 왜틀렸는지 조차 모르고 수정을 하는 경우가 많은것 같아요. 저는 이것때문에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를 다른 검사기에 비하여 우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 참고로 한컴오피스 2018 버전부터는 별도로 이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부산대 맞춤법 검사기가 한컴오피스에 포함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워드의 경우에는 별도로 플러그인처럼 구매가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