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이 살고있는 지자체 홈페이지에 방문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저는 코로나19로 확진자 현황과 백신 접종을 위해서 방문해보고, 거의 방문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제공하는 혜택이나 복지를 받고, 정확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본인이 살고있는 지역의 지자체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여군에 거주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부여군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링크와 홈페이지 이용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언급해보고자 합니다. 과거와는 달리 최근 대부분의 지자체 홈페이지는 굉장히 깔끔하고 정보를 찾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위 링크를 통해 부여군청 홈페이지로 바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물론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검색엔진에 검색해도 동일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부여군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위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코로나19가 만연해서 그런지 코로나19 현황과 백신에 관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를 제외하고 부여군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과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가장 왼쪽에 있는 부여군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클릭해야합니다.

다음과 같은 화면이 바로 부여군청 홈페이지 화면입니다. 사진 아래쪽에 있는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민원신고나 지방 보조금과 같은 많은 분들이 찾고 계시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부여에 관한 소식 역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고 있으니 부여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자주 들어가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