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를 배울 필요가 없는 나이의 아이들이 컴퓨터를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코로나19로 인하여 재택교육이 증가하였기 때문입니다. 제 딸의 경우에도 노트북 저렴한것 중고로 하나사서 원격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컴퓨터를 너무 어려워 합니다. 조금씩 가르쳐 주기는 하지만, 타자를 잘 못치니까 배우는 시간이 오래걸립니다.
그래서 고민고민을 계속하다가 타자연습을 시키기로 하였습니다. 타자연습의 종류는 굉장히 다양합니다. 뭘 선택을 할까 하다가 오프라인에서도 할 수 있는 블루소프트 타자스쿨이라는 것을 선택을 하였씁니다. 이것말고도 괜찮은건 굉장히 많기는 하지만, 그냥 단순하고 심플한게 좋아서 이것을 선택 하였습니다.
되도록이면 공식적인 사이트를 소개를 하려고 하였는데, 이 프로그램은 더이상 홈페이지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개발한지 너무 오래되어서 회사 자체가 없어진것 같아요.
위 링크를 클릭을 하시면 블루소프트 타자연습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간단하게 ‘NEXT’만 계속 클릭을 하면 설치가 완료가 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하나 나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블루소프트 타자연습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실행을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맨 위를 보면 ‘시연용 평가판’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정식으로 출시가된 프로그램은 아니라고 생각이 드네요. 어떻게 유출이 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우측에 있는 배너를 클릭을 하면 사이트로 이동이 되는데 홈페이지가 아직 운영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