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하여 집에서 근무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습니다. 원래는 집에는 프린터기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문서를 뽑아서 봐야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래서 저도 이번에 프린터기를 하나 구매를 하였습니다.

과거에는 프린터기가 굉장히 비쌌고, 유지비용도 많이 들어갔지만, 무한잉크방식이라는것이 나오게 되면서 비용면에서도 많이 부담되지는 않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삼성전자 프린터 드라이브는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쉽게 다운로드를 할 수있습니다. 예전에는 프린터마다 드라이버의 종류가 달라서 쉽지 않았지만, 요즘에는 통합 프로그램이라는 것이 있어서 쉽게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프린터 드라이버 

https://www.samsungsvc.co.kr/download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삼성전자 서비스의 다운로드 자료실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 PC/프린터 항목을 집중하여 보시고, 그리고 프린터 SW설치 프로그램이라고 되어 있는게 있습니다. 이것을 을 클릭을 하시면 팝업창이 하나 나오게 됩니다.

팝업창은 위와 같습니다. 여기에서 왼쪽 아래르 보면 ‘다운로드’라고 되어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면 삼성 프린터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프린터가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삼성레이저 프린터와 복합기만 가능하고, 구형 프린터는 불가능할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