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지의 종류는 꽤나 다양합니다. 많이 알려져있는 벼룩시장신문이나 교차로 신문외에도 지역에는 지역 특유의 생활정보지가 있습니다. 강원도 지방에는 알림방, 호남지방에는 사랑방신문, 그리고 제주지역에는 오일장 신문이 있습니다. 여기서 소개할 서귀포 오일장신문 역시 그 중 하나입니다.
서귀포 오일장 신문을 들어가기 위해서는 유명한 사이트들을 통해서 들어가시는 것이 들어가기 굉장히 편리합니다. 유명사이트에 대부분 올라와 있기 때문이지요.
네이버에서 간단하게 ‘오일장 신문’ 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굳이 서귀포 오일장신문이라고 검색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다음에서도 마찬가지로 오일장 신문이라고 간단하게 검색을 하시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서귀포를 빼고 검색을 하는 이유는 홈페이지가 통합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오일장신문닷컴에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제주와 서귀포의 통합버전입니다. 우측상단에 보면 신문모양의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시면 이북 형태로 만들어진 오일장신문 모습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제주와 서귀포를 선택할 수 있는데 여기에서 서귀포를 선택하시면 서귀포 오일장 신문만 골라서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주 오래된 신문은 볼 수가 없습니다. 최근 6일 자료만 공개가 되어 있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