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는 정말 많은 구인구직 사이트가 있습니다. 모든 구인구직 정보를 취급하는 사이트도 있을 뿐만 아니라 세부 업 직종별로 구인구직 사이트가 별도로 있기도 합니다. 전문직일수록 세부 업 직종별 구인구직 사이트가 발달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교육에 종사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조금 특별한 구인구직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사이트가 있습니다. 서울시 교육청에는 서울시 산하의 다양한 학교의 구인구직 정보가 한 번에 모여있는 공간이 별도로 존재합니다. 서울시에는 다양한 학교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구인구직 사이트를 찾기 위하여 많은 사람이 접속을 하는 것 같아요.

서울시교육청 구인구직 사이트의 경우에는 계속 구인구직 게시판이 운용됩니다. 하지만 개학하기 한 달 전 즈음에는 매우 많은 사람들이 접속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접속이 힘들어서 외부 링크로의 접속을 막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아요. 외부 링크뿐만 아니라 직접적으로 들어가는 것도 막고 있습니다.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 사이트 들어가기

일반적인 경우에는 위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하지만 사람이 많은 경우에는 못들어 가게 막아 놓습니다.

이러한 메세지를 보게 되는것이지요. 내용을 보면 알겠지만 현재 서울시 교육청 홈페이지의 접속자 폭주로 인하여 직접 접근을 허용하고 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메인 화면을 통해서 직접 접근을 하라고 하고 있네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렇게 한다고 해서 트래픽이 줄어들거나 그러지 않고, 도리어 더 많아질것 같은데 말이지요.

서울시 교육청 홈페이지 메인화면 바로가기

이렇게 안될경우에는 위의 링크를 통해서 서울시 교육청 홈페이지 메인 화면으로 들어가 줍니다.

이후에 행정정보 메뉴를 선택한 다음에 구인을 선택을 해서 들어가시면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 사이트로 들어가게 됩니다. 워낙 메뉴가 많기 때문에 구인구직 항목을 찾는거 조차 쉽지 않은것 같습니다.

서울교육청 구인구직 사이트에 들어가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이런 화면을 보게되면 제대로 들어온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시즌이기 때문에 굉장히 많은 구인구직 정보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십개의 정보가 쏟아져 올라오는 것 같아요. 이곳에서 좋은 구직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