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발달하기 이전에는 PC통신이라는 서비스가 있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서비스는 채팅이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 발전하면서 다양한 채팅서비스가 등장했고, 그 중에는 세이클럽이라는 채팅 서비스도 있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해당 서비스 통해 대화를 나누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새이클럽을 채팅 목적으로 방문하는 사람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다른 소통 도구가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아마 현재까지도 방문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Saycast 때문에 방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세이클럽 음악방송 홈페이지
새이클럽 음악방송의 이름이 바로 Saycast 입니다. Saycast는 인터넷 음악방송 서비스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취향에 맞게 들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또는 다음에서 ‘세이캐스트’로 검색하면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Sayclub 음악방송 – Saycast 홈페이지
또는 위 링크를 통해서 손쉽게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설치화면으로 들어가기 위해 ‘세이라디오 설치하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설치 방법은 해당 페이지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으므로 따로 언급하기 않겠습니다.
Sayradio는 여러 기능이 있습니다.
- 방송중인곡 찾아듣기
- 다양한 음색의 EQ
- 최근들은방송 자동저장
- 자동로그인기능
- 가사보기
또한, Saycast는 스마트폰 어플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유행했던 당시 많이 사용했던 사람들은 중장년층이 되었기 때문에 중장년 인기앱이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용 Saycast 어플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Saycast 어플의 장점 중 하나는 최신 음악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장르별 음악과 인기차트를 24시간 동안 무료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Saycast 어플은 스마트폰에서 쉽게 음악방송을 즐길 수 있는 도구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