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는 좀 나아졌다고 하지만 코로나 19, 오미크론 때문에 집에서 하릴없이 시간을 때우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집에 있으명 그냥 멍때리게 되는 경우가 많고 시간도 잘 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에는 만화를 많이 보게 됩니다. 만화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그 중에서 양판소 만화를 특히 좋아합니다.
예전에 만화방에 가면 있는 그 만화를 보는것이 좋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가볍게 볼 수 있지요. 만화가 나에게 아무것도 강요하지 않고, 그냥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 되는 그러한 만화라서 좋습니다. 이런 만화는 무협만화가 상당수를 차지하지요.
이런 만화는 돈을 주고 볼 필요가 없습니다. 스포츠경향만화 사이트에 들어가면 무료로 볼 수 있기 때문이죠. 스포츠 경향 뿐만아니라 스포츠신문사 사이트에 들어가면 무료로 볼 수 있또록 되어 있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편하게 볼 수 있는 곳은 스포츠 경향무료만화라고 생각합니다.
위 화면을 보면 알겠지만 만화의 퀄이 꽤나 좋습니다. 묵검향 만화도 있고, 제가 좋아하는 황재의 만화도 있습니다. 이제는 뭐 프로덕션 스타일로 바뀌어서 묵검향이라고 해서 묵검향이 그리는 경우는 거의 없고 대부분 공장형이기는 하지만 말이죠. 그래도 그 특유의 분위기는 있어서 참고는 하게 됩니다.
스포츠경향만화 사이트에 들어가면 만화가 꽤나 많습니다. 도저히 하루에 볼 수 없는 수준의 만화가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근데 광고가 좀 짜증이 납니다. 만화의 한 가운데 광고를 때려박아 놓으니 개인적으로 많이 짜증이 나더라구요. 하지만 무료로 만화를 보는 비용이라고 생각을하고 그냥 넘어가고 있습니다. (안넘어 가면 어쩔껀데…)
여튼 퀄이 좋습니다. 시간이 되면 함 보시는것도 좋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