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인과 구직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입니다. 구인을 하는 곳이 있어야 구직이 가능한 것이지요. 구직을 하려는 사람은 구인을 어디서 하는지 알아야지 구직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보는 인터넷의 도처에 있습니다. 대표적인것이 시흥 알림방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시흥 알림방은 생활정보지입니다. 시흥시에서 등록 발행되는 생활정보신문은 시흥 알림방 뿐이라고합니다. 아마도 다른 생활정보지는 인근의 지역에서 발행이 되고 시흥이 포함되는 형식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시흥 알림방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나 다음, 또는 구글에서 시흥 알림방이라고 검색을 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대체로 시흥알림방은 첫번째로 검색결과가 나옵니다. 네이버 같은 경우에는 구인하는 사람과 구직하는 사람들을 위하여 ‘구인/구직’이라는 것도 보여줍니다.
위 링크를 클릭하면 간단하게 시흥알림방 홈페이지로 갈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구인구직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모바일 페이지로 가는게 아니라 피시 화면으로 가게 됩니다. 이러한 부분은 꽤나 불편해 보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사이트인 만큼 모바일 페이지도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 만약 이러한 페이지가 불편하다면 어쩔 수 없이 컴퓨터로 접속을 하는 수 밖에 없을것 같습니다.
여기에 나와있는 결과는 시흥알림방 신문에 나와있는 구인구직 정보가 그대로 나와있는것으로 생각이 듭니다. 여기에 있는것을 클릭을 하면 상세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신문 줄광고에 나와 있는 이미지가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