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을 할때 처음 들어가는 곳을 일반적으로 ‘포털’이라고 합니다. 이 포털을 통하여 대부분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포털을 경유해서 또다른 포털로 이동할수 있고, 여러 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런 사이트의 대표격은 네이버가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이 막 태동하기 시작했을때는 굉장히 많은 포털 서비스들이 있었습니다. 이런 포털들은 완전히 사라진것들이 대부분이지만, 여전히 남이 있는것이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신문가게라는 곳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신문가게 바로가기 입니다.
신문가게 홈페이지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는 것이 보통입니다. 과거에는 신문가기라는 사이트를 시작페이지로 만들어 놓고 이용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뉴스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보통 이렇게 하였습니다.
위 화면은 네이버에서 간단하게 ‘신문가게’라고 검색을 했을때의 모습입니다. 첫번재 검색결과를 클릭을 하시면 해당 웹사이트로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그게 아니라면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보시면 다양한 신문사가 나와 있습니다. 해당 신문사를 클릭을 하시면 신문사로 쉽게 들어갈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굉장히 오래된 사이트입니다. 1997년부터 시작되었던 굉장히 오래된 곳입니다. 도메인 주소만봐도 무려 newspaper.co.kr 입니다. 유니크하고 굉장히 갑어치가 나가는 도메인같습니다. 그리고 지금까지 7억 페이지뷰가 있었네요. 역시 역사가 굉장히 깊은 사이트입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예전만 하지 못할것 같습니다. 이렇게 인기가 많았던것도 대부분 과거의 이야기가 아닐까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