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와 같은 저출산국의 대부분은 육아와 관련된 여러가지 복지 정책이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는 관련된 사이트가 굉장히 다양합니다. 사실 아이만 없다면야 이러한 사이트를 알필요는 전혀 없습니다. 이러한 사이트 중에서 대표적인 사이트는 바로 아이사랑 보육포털사이트 입니다.

요즘에는 어린이집이 많이 없습니다. 특히 도시로 갈수록 어린이집을 구하는 것은 쉬운일이 아닙니다. 좋은 위치, 우리집과 가까운 곳에 있는 위치의 어린이집을 구하는 것은 참 쉽지 않습니다. 맞벌이를 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어린이집을 보내는것은 거의 필수적이라고 할수 있고, 설령 맞벌이를 하지 않더라도 대부분의 사람이 어린이집에 보내고 있습니다. 어린이집과 관련된 정보를 얻기 위하여 방문하는 사이트가 아이사랑 보육포털사이트입니다.

아이사랑 보육포털 사이트를 들어가려면 네이버와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검색해서 들어가는게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아이사랑 보육포털 사이트 바로가기

여기로 들어가시면 편리하게 해당 웹사이트로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아니면 제대로 동작하지 않았는데, 요즘에는 크롬으로도 잘 작동을 하고 있네요. 저는 맥을 많이 이용했는데, 맥에서는 접속하는게 정말 고역이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을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육아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가장 핵심의 정보는 어린이집 입니다. 이 사이트에서 어린이집을 찾을 수 있을 뿐만아니라 입소대기가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입소대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뉴에서 입소대기를 찾아서 들어가서 입소대기 신청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원하는 어린이집을 검색을 하고, 선택을 클릭을 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동의를 해야합니다. 동의를 하지 않으면 다음으로 넘어갈 수가 없습니다. 한번쯤은 내용을 훑어보세요.

그리고 입소대기 아동을 선택을 하고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입소희망예정월, 업소순위점수를 확인을 합니다. 그리고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잘 되었는지 확인을 하기 위하여 입소대기 신청현황으로 들어가 봅니다. 아이가 잘 등록이 되었는지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