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분양을 넣는 다고 하시면 청약홈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는 민간 주택일 경우에 한정한 이야기 입니다. LH를 통한 공공주택 분양은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이 아니라 엘에이치청약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공공주택이라는 것은 ‘주공아파트’라는 이름으로 모두 건설이 되었습니다. 이 가구는 전용 85이하로만 구성이 되고 있습니다. 공적자금이 투자가 되는 주택보급 사업이기 때문에 중소형 아파트를 보급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아시겠지만 공공주택은 민간주택과는 다른 방법으로 당첨자를 선정하게 됩니다. 이에 대해서 처음에는 낯설수 있기 때문에 민영주택만 청약했던 사람들은 공부가 조금 필요합니다. 참고로 가장 중요한것은 청약통장 납입횟수입니다. 매달 10만원씩 많이 넣는 사람이 유리할 수 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엘에이치청약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포털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는 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위 화면은 네이버에서 LH 청약센터라고 검색을 했을때의 검색 결과입니다. 이는 다음이나 구글과 같은 다른 사이트에서 마찬가지의 검색결과를 보여줍니다.
엘에이치청약센터 홈페이지 : https://apply.lh.or.kr/
아니면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하거나 주소를 직접 입력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현재는 사전청약이 진행이 되고 있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사전청약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우측의 엘에이치청약센터 아이콘을 클릭을 하시면 원래의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보면 LH청약센터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토지, 분양주택 등 여러가지 청약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청약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설명된 페이지도 있기 때문에, 공공청약이 처음인 분들은 잘 살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