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는 아주 오랜세월동안 두어온 전세계적인 게임입니다. 대부분의 민족은 장기와 비슷한 룰을 갖고 있는 게임이 있습니다. 서양에는 체스라는게 있고, 일본도 일본 나름의 장기가 있습니다. 이러한 장기는 비슷하지만 다 다르지요. 우리나라도 우리나라만의 룰이 있는 장기가 있습니다.

장기는 사람들이 모여서 두는 게임입니다. 예전에는 확실히 그랬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꼭 그럴필요가 없이 인터넷으로 장기를 둘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여기에서 소개할 것은 엠게임 장기입니다.

엠게임은 오랜 시간동안 서비스를 해온 게임 서비스입니다. 그러다보니 퀄리티가 높은 게임들이 많이 있꼬, 여기서 소개할 엠게임 장기 역시 그 중 하나입니다.

엠게임 장기를 두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컴퓨터로 하는것이고 두번째는 스마트폰으로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컴퓨터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엠게임 장기 주소 : http://janggi.mgame.com/

위 링크는 엠게임 장기 홈페이지 주소입니다. 클릭을 하거나 주소창에 직접입력을 하시면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을 통해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엠게임 장기를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만약 없다면 회원가입을 해서 아이디를 만들어야합니다. 아이디가 있다면 로그인을 한 뒤에 엠게임 장기 홈페이지 위를 보면 ‘다운로드’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하면 엠게임 장기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엠게임 장기 설치가 완료가 된다음에 엠게임 장기 대국실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 왼쪽 위를 보면 대국실 입장이라고 되어 있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면 대국실 입장이 가능합니다.

설치가 된다음에는 바탕화면을 확인해보면 엠게임장기 바로가기가 설치되어 있을겁니다. 만약 바로가기가 있다면 정상적인 설치가 되어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