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만이 희망이다. 저도 다른사람과 다른 삶을 살고 있지 않습니다. 저도 매주 로또를 사면서 현실을 회피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연금복권에 대해서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 복권은 도대체 무엇일까. 연금을 주는것일까? 당첨금도 많긴한데 이것을 한번에 일시불로 받을 수 있지는 않을까 고민을 하게 되었지요.

일단 제가 조사를 해본결과 연금 복권 일시불은 일부는 가능하고 일부는 불가능 합니다. 그 이유는 2등부터는 일시불 지급이 되지만 1등은 일시불 지급이 아닌 연금식으로 수령만 가능한 것이지요. 정리를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연금 복권 1등은 월 500만원식 20년을 받아 총 12억원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세금이 22%가 적용이 되어 실질적으로는 350만원을 조금 상회하는 돈을 받게 됩니다.연금복권 일시불은 불가능합니다.

연금복권 2~4등은 은행에 가서 일시불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적은돈인 5~7등은 그냥 동네 연금복권을 판매하는 곳에서 돈과 교환 또는 복권과 교환이 가능합니다.

연금복권 당첨 방송은 조금 특이한 곳에서 하더군요. 수요일 7시30분에 MBC 드라마넷에서 합니다. 방송을 살짝 봤는데 아직 주택복권 시절의 화살 쏘는 방식으로 하는것 같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