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히 코로나19가 우리들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많은 지자체에서 다시 한번 경보를 올리고 있습니다. 스텔스 오미크론이라는 것도 위험하다고 합니다. 제 딸아이의 학교 역시 최근에 확진자가 나와서 일시적 폐쇄가 되었습니다. 모두 긴장의 끈을 놓지 말아야 할것 같아요. 이것도 거의 끝나갑니다.
코로나19와 관련된 정보를 얻는데 있어서 가장 좋은곳은 지자체 홈페이지입니다. 영천시 코로나 정보를 얻기위해서는 영천시청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입니다.
영천시청 홈페이지를 방문하기 위해서는 네이버 다음 이런 사이트에서 검색을 해서 들어가는 것이 가장 쉬운방법입니다. 간단하게 ‘영천시청’이라고만 검색을해도 영천시 홈페이지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네이버에서 영천시청이라고 검색을 했을때의 검색 결과입니다. 홈페이지 뿐만아니라 블로그, 페이스북에도 방문할수있는 링크가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 영천시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간단하게 위 링크를 클릭을 함으로서 영천시청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홈페이지의 모습이 아니라 바로가기 사이트의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천시 코로나19 현황을 보기위해서는 가운데 있는 ‘발생현황’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작성하고 있는 현재의 확진자 숫자는 위와 같습니다. 하지만 확진자 숫자는 사실 중요한것이 아닙니다. 확진자 이동경로, 확진자 방문장소가 더욱 중요합니다.
조금 화면을 더 내리면 위와 같은 확진자 이동경로를 볼 수 있습니다. 확진자 이동경로는 시간에 따른 개인별 동선을 공개하지 않고, 장소 목록형태로만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비공개처리 됩니다. 이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