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나라 부동산정보는 2007년도에 시작된 정부의 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이 이름은 몇해전에 새롭게 씨리얼이라는 이름으로 바뀌고 추가적인 서비스가 반영이 되었씁니다. 지금으로부터 4년전인 2018년에 씨리얼이라는 이름으로 개편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예전의 기억으로 많은사람들이 온나라 지도라는 이름으로 검색을 하지만 이 서비스는 이제는 완전히 씨리얼이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과거에도 그러긴 하였지만 씨리얼에서 제공하고 있는 여러가지 종류의 서비스가 있습니다. 온나라지도와 같은 현재의 씨리얼 지도가 기본으로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온나라지도 바로가기를 비롯하여 지적도 보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1. 씨리얼 웹사이트 방문하기

씨:리얼 (SEEREAL)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은 홈페이지에 방문하는 것이지요. 홈페이지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원래는 다양한 검색엔진을 경유해서 들어가는것이 편리한 방법이지만, 더 쉽게제가 위에 링크를 가져왔습니다. 이것을 클릭을 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2. 씨:리얼 지도 서비스 클릭

제공한 링크로 처음 들어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것이 위와 같은 화면입니다. 왼쪽에 보면 첫번째 항목에 ‘씨리얼지도’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것이 과거 온나라지도와 동일한 역할을 하신다고 보시면 됩니다. 

3. 지적도로 들어가기

부동산종합정보지도를 선택하신다음에 지도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지적도를 선택하면 지적도가 나오게되고, 모든 정보가 지적도를 기본으로 정렬이 되게 됩니다.

원하는 지역을 선택을 하게 된뒤에 상세보기를 선택을 하시면 여러가지 정보를 종합적으로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부동산정보, 가격검색 등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