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도 국가에서 만든 보험이 있습니다. 바로 우체국 보험이라는 것입니다. 우체국 보험은 최소한의 보장보험을 받을 수 있도록 국가에서 지원을 해주는 보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한민국이 끝나지 않는이상 약관에 적혀있는 보장내용은 전액 보장이 됩니다. 

우체국 보험의 장점이라고 한다면 동일한 보장을 기준으로 사업비 비중이 다른 보험사에 비하여 저렴하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다른 보험사들의 경쟁력 보호를 인하여 가입한다고 제한이 되고 있습니다. (4천만원)

우체국 보험의 단점이 있습니다. 법적으로는 보험이 아니라 공제입니다. 그러다보니 비갱신형 상품이 존재하지 않고 10년주기 갱신형 상품이 대부분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다보니 물가가 오르게 되면 보험료가 무지막지하게 상승하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우체국보험 콜센터(고객센터) 전화번호에 대한것 입니다.

우체국 보험 콜센터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네이버 다음에서 ‘우체국 보험’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는 네이버에서 검색을 했을때의 검색결과입니다. 다음에서도 비슷한 검색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우체국 보험 홈페이지

https://www.postinsu.kr/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우체국 보험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우측을 보면 다양한 소메뉴가 있씁니다. 이중에서 ‘자주하는 질문’으로 들어가시면 콜센터에 전화하기 전에 볼만한 FAQ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는 고객센터에 자주 묻는 질문들을 모아둔곳입니다.

#우체국보험 콜센터 전화번호

1599-0100

우체국보험 콜센터 전화번호는 위와 같습니다. 평일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즉 공휴일과 토요일은 우체국 보험 고객센터를 운영하지 않는다는 것이지요. 그리고 점심시간 역시 운영을 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