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의 스토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구글 플레이입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사설 스토어들이 많지요. 우리나라에서도 통신사별로 서드파티 스토어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의 원성도 많고, 관리의 문제도 있었기 때문에 결국 통합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렇게 통합이 된것이 원스토어 입니다.

원스토어는 대한민국의 SKT, KT, U+ 이동통신 3사의 통합 앱 스토어입니다.  2016년 6월 1일부로 네이버 앱스토어도 서비스를 종료하고 원스토어에 통합되었습니다.  이러한 원스토어는 3사에서 스마트폰을 구매하시면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앱입니다.

그렇다면 원스토어는 play스토어나 앱스토어와 뭐가 다른 걸까요?

첫째로 플레이스토어보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통신사별 혜택을 주는 이벤트가 있기 때문에 잘 찾아보시고 혜택을 받으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두번째로 플레이스토어와는 다르게 완전판 앱을 제공하는 것이 다릅니다. 구글플레이에서는 여러가지 약관을 이유로 제한된 기능만을 제공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서드파티 스토어에서는 기능 제거가 복구된 완전판 어플이 제공이 되고있습니다. 그래서 원스토어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씁니다.

원스토어의 경우는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하는 경우에는 핸드폰을 처음 구매할 떄 이미 설치되어있는 경우가 많지만 별도로 구매를 하는경우에는 따로 설치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원스토어 다운로드 및 설치 

위 링크를 통해 원스토어 앱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는 모바일 전용(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기 때문에 PC에는 설치되지 않는다는 거 알고계시면 좋겠습니다.

원스토어는 apk를 통해서 설치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안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해결하는 방법은 제가 제공한 링크를 통해서 해결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