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19가 심각하게  확산되던 때에 많은 회사들이 재택근무를 하고 화상회의를 했습니다. 지금은 엔데믹으로 가면서 많은 회사들이 다시 출근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비대면 수업이나 화상회의, 재택근무를 하고계신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업무가 잘 이뤄질려면 유틸리티를 잘 활용해야합니다.  오늘 추천해드릴 유틸리티는 웹엑스 입니다.

가장 대표적인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죠, 줌을 이용하는 경우도 많지만 웹엑스를 선호하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보안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있다고 하네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웹엑스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웹엑스를 다운로드할 때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는것이 가장 확실하고 정석적인 방법입니다. 웹엑스 홈페이지 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웹엑스 주소

www.webex.com

위 링크를 통해 편리하게 웹엑스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꼭 이러한 방법이 아니라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곳에서 ‘웹엑스’라고 검색을 해도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홈페이지를 볼수 있씁니다. 여기에서 우측 위를 보면 ‘다운로드’라고 되어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을 하면 다운로드 페이지로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로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32비트 64비트 둘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다운로드를 해야합니다. 잘 모르겠다면 64비트를 다운로드를 하는것이 일반적입니다. 대부분의 윈도우가 요즘에는 64비트이기 때문입니다.

웹엑스와 줌 모두 사용해본 사람으로서 장단점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 둘다 무료지만 4-50분의 제한이 있습니다.

2. 무료는 회선이 품질이 낮아집니다.

3. 웹엑스: 년간 40만원, 줌 : 년간 36만원 (가격은 비슷)

4. 웹엑스: 최대 1000명 접속,  줌 : 최대 200명 까지

5. 100명 이상의 대형 세미나의 경우 웹엑스가 훨씬 원활하고 안정성있습니다.

6. 화질은 줌이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