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게임을 할때 컴퓨터의 성능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컴퓨터의 성능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네트워크 연결이지요. 게임을 하다가 랙 때문에 다른 플래이어가 갑자기 나타나고 사라지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네트워크에 문제가 발생한 것입니다.
핑은 네트워크의 속도를 의미하는것이 아니라 반응시간의 척도입니다. 핑이 100ms라면 서버의 요청에 응답하는 시간이 100ms 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핑을 줄이는 것이 온라인게임에서는 컴퓨터의 성능만큼이나 중요한 것입니다.
핑을 줄이는 근본적인 방법
핑을 줄이는 근본적인 방법은 다른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것입니다. 정확히는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는 것 입니다. 네이트온을 비롯하여 유튜브, 인터넷창 이런것들을 다종료를 해야합니다. 자신의 컴퓨터에서만 줄이는 것이 아니라 집에 들어오는 모든 연결을 줄여야하지요. 나스가 연결이 되어 있다면 핑을 확 높아질것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보고 있어도 핑은 높아질것입니다. 이러한 것이 선행되어야 핑을 낮출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패스트핑 이용
컴퓨터에서 서버로 전달하는 패킷이라는 단위가 있는데 이것을 조절을 하게 되면 일부 게임에서는 좀더 빠른 반응속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원래는 패스트핑이라는 의미가 패킷을 조절해서 빨라진 핑 상태를 의미하였는데 요즘에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한번의 클릭으로 빠른 핑을 얻을수 있는 프로그램을 패스트핑이라고 하는것이지요.
패스트핑은 컴퓨터 성능을 높이는 것일뿐 불법적인 소프트 웨어가 아닙니다. 서버에 어떠한 영향도 주지 않습니다. 회선을 SKT에서 LGT로 바꾼다고 해서 문제가 되는것은 아니지요.
위 링크로 들어가면 패스트핑이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패스트핑기능 뿐만아니라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프로그램이 무겁다는 사람이 있더군요.
여기에 패스트핑 구버전이 있습니다. 무설치 버전이기 때문에 다운로드 한 뒤에 압축풀고 실행만 해주면 됩니다. 별다른 기능이 없기 때문에 가볍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사실 패스트핑 말고도 이런류의 프로그램은 굉장히 많습니다. 현재 게임에서 적용이 되지 않는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