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을 하다보면 핸드폰이 2개가 필요합니다. 하나는 사업을 하기 위한 핸드폰이고 하나는 개인적인 일을 보기위한 핸드폰이지요. 하지만 반드시 폰이2개일 필요는 없습니다. 번호만2개여도 충분하지요. 외국의 경우에는 듀얼심이 활성화가 되어서 하나의 핸드폰에 2개의 번호를 갖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듀얼심을 지원하는 폰이 판매가 되고 있지 않은것 같아요.
그런데 최근에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다보니 통신사에서 이러한 서비스를 지원을 해주고 있는것 같아요. 하나의 휴대폰으로 2개의 번호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통신사 마다 있더라구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유플러스에서는 듀얼넘버라는 이름으로 서비스가 되고 있습니다. 가격은 한달에 3,300원입니다.
그런데 이게 뭔가 좀 엉성합니다. 폰자체에 듀얼 심을 집어넣어서 하는것이 아니라서 그런지 특정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통화를 해야하는것 같아요. 안드로이드에서는 통화도우미 앱을 이용해서 듀얼넘버를 이용합니다. 그런데 제가 쓰고 있는 아이폰은 처참합니다. 통화도우미 앱이 지원이 안되요. 그래서 반쪽뿐인 기능이더라구요.
사실 안드로이드도 사용하는데 있어서 불편하기 마련입니다. 전화번호를 2중으로 만들어야지 사용하기 쉬운것 같아요.
더 처참한것은 문자 기능입니다. 요즘에 문자 쓰는사람이 어디있냐 라고 할 수 있지만 말이죠. 아이폰에서는 듀얼넘보로 문자를 보내는것이 불가능합니다. ㅋㅋ 실질적으로 아이폰은 같은돈을 내고 사용이 불가능한것이지요.
아! 이럴거면 그냥 아이폰에 있는 기본적인 기능인 이심 기능좀 제대로 쓰게 해주지 하는 생각이 들어요. 돈 좀 더 내도 상관 없으니 이심좀 제발.. 해주면 안될까요?